강고집

자연을 우려내다 강고집, 국물 다시팩,천연조미료 및 자연식품 제조사

강고집강고집

강고집 강고집

쇼핑몰

FAQ

자연을 우려내다, 강고집

Q
A

네. 가능합니다. 원하는 디자인으로 보내주시면 인쇄하여 해드리기도 하나, 원하시는게 없으시면 자체적으로 인사장을 제작하여 동봉하여 드립니다.

Q
A

초대량 발주는 패키지의 뚜껑이나 내용물을 바꿔서 구매가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유선상담을 통해 구매 조건을 맞추시면 됩니다. (대표번호: 031-575-0304)

Q
A

보통 대량 구매는 주문 후 2~4일 정도 소요되지만, 명절시즌에 대량주문을 하시면 부분적으로 나눠서 배송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미리 구매조건을 제시 해주시면 그에 맞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Q
A

강고집 다시팩은 비리지않고 더 깊은 맛을 냅니다. 

물론 멸치를 비린맛이 나지 않게 손질하여 사용하는 업장도 있지만 공공급식에서 그 많은 양의 멸치를 손질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 침전물이 발생하지 않아 육수를 우려낸 뒤 나오는 거품,비늘 등을 건져내는데 번거로움이 없고, 다른 야채나 기타의 재료 손질없이 팩만 넣고 빼면 육수가 완성되기 때문에 혁신 식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학조미료나 엑기스의 맛을 선호하는 업장에는 강고집 다시팩이 맞지 않지만, 진짜 원물 본연의 깊은 맛을 선호하는 업장에는 강고집 다시팩의 대체재는 없습니다.

프렌차이즈를 예로 들었을 경우 전국 수많은 매장에서 육수맛의 통일성을 줄 수 있습니다.

수많은 프렌차이즈 지점의 레시피를 관리하는데에 있어서 많은 본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각 지점의 대표님들께서는 식자재 비용을 줄이기 위해 레시피를 무시하는 경우도 많고 그로인해 프렌차이즈 특성에 맞는 맛에 어긋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강고집 다시팩은 정확한 레시피와 중량으로 전국 많은 지점들에 통일성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공장에서 미리 육수를 우려서 지점에 납품하는 경우에는 공장에 육수를 우려내기위해 들어가는 인건비나 생산력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경제적입니다.

Q
A

최소구매단위는 1box 로 총 10봉이 들어있습니다.

상품은 가장 기본적으로는 1봉에 1kg이며 250g으로 된 다시팩이 4팩이 들어있습니다.

1팩당 250g이면 평균적으로 잔치국수기준 100~150인분 양의 육수를 우려낼 수 있습니다.

한봉지면 거의 400~600인분의 양을 우려낼 수 있는겁니다.

그 외 레시피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한팩당 100~150인분을 기준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경우에는 고유의 레시피에 따라 oem으로 원하는 재료의 레시피와 양에 따라 제조가 가능합니다.

Q
A

물건만 놓고 보면 비싸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통과정과 조리과정 등 모든 면에서는 원물보다 훨씬 경제적입니다. 

상온 식품이고 부피가 크지 않아 물류보관 운송비 등 에서도 경제적이며, 육수를 우려내는데 걸리는 시간단축이 원물대비 최소 20~30분 단축이기 때문에 절대 비싸다고 할 수 없습니다.(따로 재료 손질이 필요 없습니다)

자사의 기술력으로 가공된 상품이기에 농도측정시 원물대비 약 30%가량 더 진하게 우러나옵니다.

현재 강고집 다시팩을 꾸준히 사용하는 중견기업부터 대기업, 대형 프렌차이즈 및 영양사들은

단가로 불만을 접수한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오히려 더 경제적이라는 기업의 피드백도 있었습니다.

단가는 어떤 재료를 사용하고 식품의 질을 얼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비쌀 수 있고 저렴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Q
A

보통으로는 건강,유기농 식품 매장에서 납품받아 판매가 이루어지지만

남포동 고급 피자맛집에서 새우분말을 식자재용으로 받아 사용할 만큼 대중음식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쇼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과 궁합에 맞는 분말류들은 사은품으로 묶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양구시레기펀치볼 + 천연맛내기분말

Q
A

각 원물 고유의 무게에 따라 표고버섯이 가볍기 때문입니다. 

다시마는 다른 원물에 비해 무거운 반면 표고버섯은 매우 가볍습니다.

Q
A

물에 녹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천연조미료는 화학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100% 자연재료를 분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천연조미료 분말이 육수를 우려내는데 사용하는 것이다? 강고집의 대답은 ‘NO’입니다.

국에 첨가하면 맛과 향을 더해 주겠지만 육수를 우려내는 용도로 천연 조미료만 넣는 다면 당연히 큰 효과를 보기 힘들 것입니다.

천연 조미료는 이유식을 기본으로 각종 양념요리 및 튀김,전,무침 요리 등에 첨가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리에 정답은 없습니다 )

Q
A

네. 모든 재료를 최적의 온도에 맞춰 구웠기 때문에 비린맛을 날려버리고 고유의 맛을 살려냈습니다.

Q
A

다시팩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은 사실 몇 업체가 안됩니다. 대부분 멸치를 유통하는 회사에서 마을 부업 인력을 모집한 뒤, 

창고 한 칸에서 부직포에 담는 작업을 지시하여 상품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기도 쉽습니다.

강고집은 대한민국 다시팩제조의 선두주자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위생적이고 자동화된 생산시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타기업 다시팩 유통기한과 보관방법과는 차별화된 상온보관 24개월의 기술력과 맛의 차별화 등 어떤 부분에서도 부족한게 없는 프리미엄입니다.

Q
A

조리 하시는 만큼의 찬물에 먼저 다시팩을 담근채 같이 끓이기 시작합니다. 끓고 10~15분 뒤에 다시팩을 건져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육수맛을 낼 수 있습니다. 

그 후 기호에 맞게 간을 하여 원하는 요리의 재료들을 넣어 조리하시면 됩니다.

Q
A

네. 강고집 다시팩은  첨가물이 일체 안들어가고 100% 자연재료로만 가공됩니다.

Q
A

네. 강고집 다시팩은 강고집만의 비법으로 수분률을 최소화 시켜 제조일로부터 상온보관 2년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Q
A

네. 모든 재료를 최적의 온도에 맞춰 구웠기 때문에 비린맛을 날려버리고 고유의 맛을 살려냈습니다.